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국민 현혹하는 양방의 코로나 주사 상술, 국민 건강과 생명 위협하는 행태 일벌백계해야
  • 날짜 : 2020-03-04 (수) 13:06l
  • 조회 : 1,393
첨부파일

자료배포일

2020. 3. 4()

매 수

(4)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1666-7575

(내선 7)

팩 스

02) 6007-1122

 

국민 현혹하는 양방의코로나 주사상술

국민 건강과 생명 위협하는 행태, 일벌백계해야

 

- 일부 양방병의원, 코로나-19 사태 편승해 각종 주사제 선전에 열 올려국민 피해와 부작용 심각한 우려

 

- 코로나-19 치료에 전혀 검증안된 방법들로 혼란만 가중시키는 중차대한 범죄행위국가적 차원에서 보다 강력한 규제와 처벌 필요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에 편승해 치료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각종 주사제 선전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일부 양방병의원의 행태에 우려를 표하고, 정부당국의 보다 강도 높은 규제와 처벌을 촉구했다.

 

현재 인터넷 주요 포털사이트에 코로나 주사를 검색하면 다양한 주사제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를 예방하고 치료한다는 양방병의원의 광고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례로, 경기도의 모 양방의원에서는 코로나-19가 매일 확산되고 있는 요즘 자가면역 강화를 위해 티모신(호르몬주사) 또는 100배 이상 농도의 면역력 강화 비타민(정맥주사)이 필요한 때라며 마치 해당 주사가 코로나-19의 예방과 치료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의 모 양방의원에서도 코로나 주사, 면역강화가 그 해답이다라고 소개하고 히시파겐시 주(코로나바이러스 복제 억제 효과)’를 비롯한 4가지 주사제로 구성된 면역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선전 중이다.

 

일부 양방의원들의 이처럼 도 넘은 행태는 언론을 통해서도 지적될 만큼 심각한 수준이다. 한 공중파 TV는 지난달 212일 뉴스를 통해 일부 병원들이 마늘주사, 비타민주사로 알려진 수액을 맞으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환자들을 유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의 한 내과의원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주사를 맞으면 감염 확률이 현저히 떨어진다며 비타민 주사를 권유하고 있으며, 한 피부과의원은 20% 할인된 수액주사 상품까지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일부 양방병의원의 검증 안된 주사제 시술 문제가 비단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처음 불거진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지금 이 시간에도 양방병의원 곳곳에서 마늘주사’, ‘백옥주사’, ‘신데렐라주사등의 희한한 이름으로 시술되고 있는 다양한 ‘00주사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 문제는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으며, 양의계 내부에서도 권고지침 마련과 적절한 투여가 필요하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보건복지부의 의뢰를 받아 진행한 기능성 주사제 성분의 안전성 및 유효성 검토 보고서에 따르면, ‘00주사사용에 관한 임상적 유효성 및 안전성 근거가 충분치 않은 것으로 조사 됐으며, 국내에서 보고된 부작용 보고자료 분석 결과 일부 사례에서 과민성 쇼크 등 중대 부작용이 보고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한의사협회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 의료인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으로 국민들을 현혹하는 행위는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말하고 더욱이, 코로나-19 사태로 국민들의 불안이 떨고 있는 것을 악용해 이런 행위를 벌인다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한의사협회는 이 같은 일부 양방병의원의 잘못을 묵과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선량한 국민들에게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고 양의계의 반성과 자정노력과 함께 정부당국의 강력한 조치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

이전글 [보도자료] 한의사들, 코로나19 극복 위해 뭉쳤다, 방역 의료활동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한의협, 코로나19 치료에 한의약 활용을 위한 5대 요구사항 이행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