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인제군, 인제 서화 DMZ평화생명특구 사업 의료협력 맞손
  • 날짜 : 2021-02-19 (금) 15:38l
  • 조회 : 949
첨부파일

자료배포일

2021. 2. 19()

매 수

(4)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7)

팩 스

02) 2657-5005

 

대한한의사협회-인제군,

인제 서화 DMZ평화생명특구사업

의료협력 맞손

 

- 휴전선 접경 지역 내 한약재 재배·한의학 콘셉트 휴양 치유시설 설립·남북 민족의학 공동연구 추진 등 협의한의약 활용한 남북교류사업 새로운 활력소 기대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와 인제군(군수 최상기) 의료협력 강화를 통한 인제 서화 DMZ 평화생명특구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9, 강원도 인제군청에서 인제 서화 DMZ평화생명특구 의료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치유·휴양 활인촌의 조성 및 평화생명국제대학원 설립 추진 남북 민족의학의 공동연구 및 협업  한약재 재배 및 생약의 연구·산업화 기타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해 나갈 것을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휴전선 접경 지역 내 한약재 재배 및 한의학 콘셉트의 휴양 치유시설, 남북 민족의학의 공동연구 추진 등이 포함돼 있어 한의약을 활용한 남북교류사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은 한의학은 민족 전통의학으로 남과 북이 이질감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상호 호혜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라고 설명하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리고 연구 및 산업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최상기 인제군수도 휴전선을 끼고 있는 인제군이 새롭게 열릴 남북한의 삶의 뿌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향후 인제군의 평화지역 발전 및 의료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의사협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에서 최혁용 회장과 최문석 부회장, 조현주 부회장, 노태진 이사(DMZ평화생명지대 기획위원), 인제군에서는 최상기 군수와 김광래 기획예산담당관, 정범진 실무기획단장(한국DMZ평화생명동산 부이사장)이 참석했다.

 

 첨 부 : 1. 대한한의사협회-인제군 업무협약서 1.

              2. 업무협약식 관련사진 2. .

 

 

<첨부 2>


<최상기 인제군수와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사진 왼쪽부터)>

 

<단체사진>

이전글 [보도자료] 치매안심병원 인력기준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포함
다음글 [보도자료] 한의협, 복지관에 사랑의 과일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