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공지사항

  • 새소식
  • 공지사항
  • 제21회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과 관련 사항 응시자 대상 공지
  • 날짜 : 2020-12-30 (수) 15:40l
  • 조회 : 2,228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대한한의사협회 학술교육국제팀입니다.

 

21회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 관련하여 시험장소 변경 및 자가격리자의 별도 응시신청 절차를 안내드리오니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장소 변경

코로나-19 감염 확산세로 인해 기존 공지되었던 시험장에서 대관취소를 알려온 바, 부득이 시험장소를 변경해 안내 드리오니 시험 당일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변경전: 도선고등학교 변경후: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924)

 

 

2. 자가격리자 시험 응시 안내

음성판정을 받은 자가격리자에 한하여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해당 응시자는 아래와 같이 별도의 사전신청 접수 및 서류제출이 필요하오니 반드시 절차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자가격리자 시험응시 사전신청

- 신청방법: 자가격리자가 시험에 응시하고자 할 경우 시험시행일 3일전(1차시험: 1.4, 2차시험: 1.18) 18:00까지 대한한의사협회 학술교육국제팀으로 유선(02-2657-5064/5055) 통화 후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 자가격리자 시험 응시 신청서」(첨부1)를 이메일(isom5000@daum.net)로 제출

사전신청 기간 후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응시자에 한해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해당 경우 시험 당일 (1차시험: 1.7, 2차시험: 1.21) 7:00 전까지 연락 후 아래와 동일한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해야 함

 

자가격리 일시해제 승인 및 코로나 검사 음성결과 확인서 제출

- 자가격리자 시험응시 사전신청을 한 응시자가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응시자 본인이 직접 관할 보건소의 사전승인(자가격리 일시해제) 받아야 하며, 시험 전일까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여 음성결과 확인서를 시험 당일 제출

자가격리자의 시험장 이동 등에 대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의 지시에 따라 응시자가 반드시 지켜야 하며, 위반 시 보건당국과 협의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고발 조치될 수 있으며 한의사 전문의자격시험 응시 자격도 제한될 수 있음

 


3. 응시자 대상 세부 안내

입실절차

응시자격의 형평성을 위해 확진자를 제외한 모든 응시자들에게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유증상자와 자가격리자(음성판정) 전용 별도시험실을 운영함.

 

각 응시자 구분별 입실 절차는 아래와 같음.

손소독

실시

체온

측정

증상

확인

 

무증상

일반 시험실

 

 

No ?

 

 

유증상

2차 체온측정 및 증상확인 결과

유증상 지속

Yes

별도시험실

(유증상자전용)/

대기실

 

 

 

 

 

 

 

 

 

 

 

자가

격리자

 

진행요원의 인솔 하에 이동

(자가격리자 현장 접수 및 서류 제출)

별도시험실

(자가격리전용)/

대기실

체온 측정 및 증상 확인 : 작성해온 자가문진표(첨부2)를 제출 후 체온 측정

- 코로나-19 유증상자: 자가문진표를 기반으로 발열, 기침 등의 이상증세가 있는 응시자의 경우 2차 체온측정소로 안내되어 증상에 대한 재검사가 진행되며 유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별도 시험실로 입실

- 자가격리자: 음성판정을 받은 자가격리자에 한하여 응시가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우선으로 함. 부득이 사전신청이 불가한 경우, 대한한의사협회 관계자 선 연락 후, 당일 접수로 진행

 

 

유의사항

<시험장 입실>

- 시험장 입실시간은 8:30~9:30이며, 시험 당일 자가문진표를 기반으로 한 체온측정 및 증상 확인 등 입실 절차 세분화에 따라 입실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를 감안해 일찍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험자는 수험표를 지참하여야 하며 지참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장을 불허합니다.

- 모든 응시자는 시험장 출입구에서 발열검사를 해야하며, 개인 마스크(KF-94 이상 권장)를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 분실 및 사용 중 훼손 등에 대비하여 마스크 여분 소지 권장)

- 발열(37.5도 이상)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체온측정소 담당자 혹은 시험실 감독관에게 반드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평소 체온이 높게 나오는 등의 신체 특성에 대해서는 사전에 소견서를 준비하여 체온측정 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장 입실 대기 시 다른 응시자와 1.5m 이상 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실 내부>

- 접촉의 최소화를 위해 개인 음용수를 준비하고, 응시자 간 불필요한 대화를 삼갑니다.

- 응시자 개인이 사용한 휴지, 마스크 등은 가방에 넣어 다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 시험실 출입 시, 손소독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실 환기를 위해 시험 중 창문 등을 수시 개방할 예정이오니 보온의류 착장을 권장하며 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점에 대하여 양해 바랍니다.

- 시험실 내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입 노출 금지)해야 하며, 감독관이 실시하는 본인 확인 시에는 마스크를 잠깐 내려 본인여부 확인에 협조해야 합니다.

- 감염 예방을 위해 안내방송에 따라 각 시험장이 순차적으로 퇴실할 예정이오니 응시자들은 해당 시험장에서 감독관 통제 하에 질서 있게 대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 시험장 대관처에서는 별도의 주차공간을 제공하지 않고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의 정문은 공사 중인 관계로 출입이 통제되고 있어, 후문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제21회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 수험표 출력 안내
다음글 제21회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 수험표 재교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