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사회공헌협의회(공동위원장 송형곤 대한의사협회 공보이사 겸 대변인, 공동위원장 정채빈 대한한의사협회 前 의무이사)는 15일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2012년 제2차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사공협 회원단체 관계자 40여명은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이곳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후원물품으로 체지방측정기, 전자혈압계를 전달했다.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 보건복지부 김원종 보건의료정책관은 “사공협을 통해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노인복지센터’는 노인문화의 중심지인 탑골공원의 성역화 작업에 따라 노인문제 해결과 노인문화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노인복지공간으로, 일반 어르신은 물론 홀몸노인, 노숙인들에게 무료급식 및 문화복지사업, 건강복지,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 등을 하고 있다.
사공협은 2006년 보건복지부와 대한한의사협회 등 12개 보건의약단체가 사회공헌 공동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건의약단체 직역 간 상호 신뢰 및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족한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