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의협, 코로나19 진료 숨은 영웅,한의사 역학조사관들에게 표창패 수여
  • 날짜 : 2020-08-31 (월) 13:14l
  • 조회 : 439
첨부파일

자료배포일

2020. 8. 31()

매 수

(4)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1666-7575

(내선 7)

팩 스

02) 6007-1122

 

한의협, 코로나19 진료 숨은 영웅,

한의사 역학조사관들에게 표창패 수여

 

- 경기도 전체 80%에 해당하는 75명의 공중보건한의사들이

역학조사관 등으로 활약추가 감염피해 막기 위해 확진자

동선과 감염원 파악에 헌신한 노고 격려차원 28명에게 수여

 

- 한의협 코로나19 재확진에 국민들 불안 가중

한의사 인력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결단 절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가 지난 29, 협회회관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진단과 처치에 공헌한 공중보건한의사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표창패 수여는 코로나19 발생 감시와 신속한 역학조사로 감염병 발생 원인과 특성을 파악하고, 전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을 수립하는 역학조사관 업무 수행을 통해 감염예방 및 대처에 헌신한 공중보건한의사 2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2월경부터 자발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시작된 공중보건한의사들의 활약은 적재적소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의 경우 8월말 현재 전체의 80%에 해당하는 75명의 공중보건한의사들이 역학조사관 등으로 채워져 있을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은 개인생활도 없이 국민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공중보건한의사 역학조사관들이야말로 진정한 숨은 영웅이라고 말하고 현재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제는 한의사 인력을 코로나19 진료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신속한 조치가 내려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날 표창패 수여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 김경호 부회장, 최건희 의무/정보통신이사와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 편수헌 회장, 김영준 학술이사 그리고 코로나19 관련 업무 수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이행 차원에서 강훈(매송보건지소), 박현기(경기도 노인전문 용인병원) 공중보건한의사 등 수상자 2인이 참석했다.

 

첨 부 :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대처 유공 공중보건한의사 표창 수여식관련사진 2. .


 


<첨부> 


<사진 왼쪽부터 강훈 공중보건한의사,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 박현기 공중보건한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