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입장문] 코로나19에서의 일상회복에 즈음한 대한한의사협회의 입장문
  • 날짜 : 2022-05-03 (화) 10:57l
  • 조회 : 146
첨부파일

코로나19에서의 일상회복에 즈음한 

대한한의사협회의 입장문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에 이어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것을 환영합니다대한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확산세가 뚜렷한 하향세를 보이고 있고사회·경제적 손실을 더 이상 감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가 힘든 결정을 내린 것으로 생각하며 그 결정을 존중합니다.

 

그러나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으며 재확산에 대한 우려도 상존하는 만큼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마스크 착용의무는 당분간 유지되어야 하며국민 여러분께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립니다.

 

모두 잘 알고 계신 것처럼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 판정을 받았을 경우 대인 접촉을 피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며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 증상에 있어 한의치료는 다수의 국민들이 그 효과를 경험한바 가까운 한의원과 한방병원에 내원해 한의사와 상담해 주시기 바라며특히 코로나19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경우 한의치료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가까운 한의의료기관을 찾아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울러대한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이 발생했을 시 한의와 양의가 협진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도를 정비해 줄 것을 정부당국에 촉구합니다.

 

감염병의 대유행에서 한의와 양의를 구분하고 차별할 아무런 의학적 근거가 없습니다오히려감염병 예방법에 한의와 양의를 비롯한 모든 의료인이 감염병 확산을 막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도록 명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있어 정부는 지나칠 정도로 양의계에 편중된 대응을 함으로써 국민 여러분의 불편과 많은 사회적 비용혼란을 초래하였습니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이러한 과오에 대해 반성하고 차후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의료인이 감염병에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길을 하루빨리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대한한의사협회 27천 한의사들은 코로나19 및 후유증의 진단 및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가적인 감염병 대처 역량을 제고함은 물론 국민 여러분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보도자료] '발달장애인 24시간 지원체계 구축’지지, 장애인 건강권 보장, 한의사들이 함께 하겠습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한의협 “턱없이 낮은 한의 건강보험 보장률 및 진료비 점유율… 한의사의 묶인 손발부터 풀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