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사회공헌

  • 새소식
  • 사회공헌
  • 소청위 “올해, 소아·청소년 교의사업 지원으로 활동 확대”
  • 날짜 : 2023-01-16 (월) 14:14l
  • 조회 : 50

황만기 위원장 “늘어난 새 식구와 함께 도약하는 해”


제27회 소청위 복사.jpg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황만기·이하 소청위)는 올해 첫 회의에서 추가로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소아·청소년을 위한 교의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청위는 지난 5일 회의를 열고 △공중보건한의사 교의사업 관련 논문 제작 및 게재 지원 △소청위 추천도서 홍보 △소청위 추천도서 판매 정산 △공중보건한의사 교의사업 관련 교안 자료 제작 지원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소청위는 공보의 교의사업인 학교보건사업에 대한 교안·자료 제작 지원과 함께 논문 제작·관련 학술지 게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어 추천도서 홍보를 위해 해당 도서를 관련 소아·청소년 관련 기관에 추가 배포하기로 했다. 다만 추가 수량은 배포 예정 기관의 인원 당 최소 5종을 배포하기로 하되, 본회에서 출판한 서적도 포함하기로 했다.


또, 소청위는 서적 판매 금액 중 저자들에게 인세를 지급하고 남은 금액은 2022 회계연도 일반회계 잡수입으로 처리하기로 했으며, 이 중 ‘사람 잡는 약초부’는 증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2쇄를 발행하기로 했다.


보고안건으로는 △이승환 부위원장의 소청위 도서 배포건·출판 지원사업 결과 및 계획·교의사업 논문 2건 학회지 게재건 △심수보 위원의 완도군 소아·청소년 대상 교의사업 평가보고서 △황만기 위원장의 청년재단 방문 간담회 결과 보고 △김성헌 자문위원의 대통령과 청년들 간 3대 개혁(노동·교육·연금) 간담회 결과 △김지희 위원의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 진료 봉사 경과 등이 보고됐다.


이와 함께 소청위에는 심수보 위원, 김성헌·오현주 자문위원이 추가로 위촉됐다.


황만기 위원장은 “새해로 넘어오며 한의계에 좋은 소식과 함께 소청위에 새 식구들도 늘어난 만큼 도약할 수 있는 큰 힘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기존 사업과 더불어 소아·청소년 관련 공공 기관 및 공보의 사업 등과 연계하는 등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황만기 위원장, 황건순·이승환 부위원장, 이용호·김지희·정진호·이훈·심수보 위원, 김성헌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다음 회의는 다음달 2일 개최키로 했다.

이전글 제주한의봉사단, 해녀 140여명에 한의진료 제공
다음글 참잘함한방병원 서울점,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