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수재민 여러분 힘내세요, 전국 한의사들 한의의료봉사로 상처 치유에 발벗고 나서
  • 날짜 : 2025-07-30 (수) 11:31l
  • 조회 : 72
첨부파일

 

수재민 여러분힘내세요!”

전국 한의사들,

한의의료봉사로 상처 치유에 발 벗고 나서

 

- 대한한의사협회 중앙회와 충남지부광주지부진주시한의사회

사암의료봉사단 등 기록적 폭우로 침수 피해 큰 지역에 

한의 의료봉사와 한약 등 의약품 지원

 

□ 기록적인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의 피해복구를 돕고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전국의 한의사들이 발 벗고 나섰다.

 

□ 대한한의사협회와 시도지부분회 및 의료봉사단체들은 수해 피해가 극심했던 충청남도 예산과 경상남도 산청광주광역시 북구 용전마을 등을 중심으로 마을회관과 임시대피소를 순회하며 침뜸 치료와 한약 처방 등을 통해 피해 주민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 충남한의사회(회장 정병식), 사암한방의료봉사단(단장 장기남), 사암침법학회·마음침법협회(회장 이정환)는 공동으로 지난 27충남 예산지역에서 한의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 한의의료봉사단원들은 수재민들을 대상으로 증상별 침 치료를 우선적으로 제공했으며심리적 고통이나 심인성 통증을 호소하는 수재민들에게는 감정 및 통증의 구체화치료 목표 집중과 경락 기능의 수리 및 강화 등 진료절차에 따라 마음침과 사암침을 병행 시술했다.

 

□ 또한이 날 한의의료봉사에 참여한 정유옹 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은 수재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생맥산과 쌍화탕을 전달했다.

 
 

□ 진주시한의사회(회장 이창훈산하 의료봉사단(단장 어인준)은 지난 26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남 산청군에서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했다.

 

□ 12명의 한의사와 의료보조인력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약 70여명의 수재민들이 머무는 산청중학교 기숙사에서 침과 뜸 시술수기치료와 건강상담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 광주광역시한의사회(회장 최의권)는 임원과 자원봉사 한의사로 봉사단을 구성지난 26일 북구 용전마을 경로당에서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했다.

 

□ 봉사단원들은 수해로 인해 각종 정신적신체적 불편함을 호소하는 수재민들을 대상으로 침과 뜸부항 등 한의시술 및 건강상담과 생맥산과 소화제쌍화탕과 한방파스 등 필요한 의료물품을 전달했으며광주북구한의사회는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이용호또한 침수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경기도 가평군의 수해지역 수재민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회복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한약을 전달했다.

 

 

□ 정유옹 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은 제주항공 참사경북 산불과 이번 수해 현장까지 국민 여러분이 비탄과 고통에 힘들어 할 때 한의사들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함께 있어 왔다며 앞으로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건강증진과 생명보호라는 의료인으로서 맡은바 책무를 완수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전글 [보도자료] 교통사고 피해자 치료여부 가해자 보험사가 판단 안될 말, 성난 한의사들 용산서 국토부 졸속입업 철회 궐기대회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 건강증진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