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서울시한의사회 뮤지컬 후원 관련
  • 날짜 : 2008-03-20 (목) 13:56l
  • 조회 : 2,835
 

보도자료

서울특별시한의사회

(www.soma.or.kr)

자료배포일

2008. 3. 20(목)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일

담당부서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사무처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사무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960-0811~2

팩     스

(02) 960-0813


한의계, 뮤지컬 등 문화예술사업 적극 참여

서울시한의사회, 한방건강TV 등 사회문화사업‘후원’키로


□ 서울시한의사회(회장 김정곤), 의성허준기념사업회 등 한의계가 뮤지컬 등 문화공연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한의사회, 의성허준기념사업회, 한의약 방송 매체인 한방건강TV 등은 지난 19일 수년 연속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뮤지컬 공연 ‘우리 동네’(연출 김성수/원작 손톤 와일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후원하기로 하였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최형일 원장(대한한의사협회 기획이사)은 이번 뮤지컬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출연자들의 건강을 돌보는 ‘공연 주치의’로 자원, 참여키로 하였다.


 서울시한의사회 김정곤 회장은 이번 뮤지컬 후원과 관련 “감성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뮤지컬·연극 등 문화예술분야의 참여를 통해 한의사들이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국민들로부터 사회에 봉사하는 한의사 象을 홍보해 나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우리 동네’ 공연은 지난 2006년부터 2007년까지 5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관객들의 지속적인 호응으로 오는 4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5개월간 대학로 창조홀에서 6차 공연에 돌입한다.

 

 ‘우리 동네’는 손톤 와일더 원작의 탄탄한 희곡에 아름다운 음악과 흥겨운 댄스를 접목하여 기존 뮤지컬의 인식을 바꾸어 놓으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6차 공연에서는 리치 등 가창력이 우수한 가수들의 무대가 중심이 되어 아름다운 선율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뮤지컬에 대한 열정적인 모습을 통한 새로운 분위기의 뮤지컬 ‘우리 동네’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앞으로 서울시한의사회 등 한의계는 한의약이 국민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의학을 홍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문화예술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 별첨자료 : 뮤지컬 ‘우리 동네’ 제작발표회 관련 사진 1부. 끝.

이전글 [성명서] 의료일원화특위 주장 관련 국민건강증진특위 반박 성명서
다음글 [성명서] 의료일원화 국제토론회 관련 국민건강증진특위 반박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