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영유아 건강, 이제 '한의사 주치의'가 책임지겠습니다!
  • 날짜 : 2012-02-06 (월) 11:30l
  • 조회 : 2,651
첨부파일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www.akom.org)
자료배포일
2012. 2. 6(월)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기획․법․의무국 의무팀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기획․법․의무국 의무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4번, 1번)
팩     스
02) 2657-5005

“영유아 건강, 이제 ‘한의사 주치의’가 책임지겠습니다!”
한의협, 4일 예쁜아이ㆍ밝은아이ㆍ물빛사랑 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한의약 관리 통한 영유아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기여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가 어린이집에 ‘한의사 주치의’를 파견하여 영유아 건강증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4일 협회 명예회장실에서 예쁜아이어린이집(원장 최오숙)·밝은아이어린이집(원장 김종미)·물빛사랑어린이집(원장 정혜란)과 한의사 주치의를 통한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한의사협회가 추천한 한의사를 해당 어린이집에서 주치의로 위촉하게 되며, 주치의 한의사는 월 1회 이상 어린이집을 방문해 한의약을 통한 영유아의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양 기관은 한의약을 통한 영유아 건강증진 관련 제도개선과 정부 관계부처와의 연계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한의협은 추후 사업결과를 토대로 한의약을 통한 영유아 건강증진사업의 제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예쁜아이 어린이집·밝은아이 어린이집·물빛사랑 어린이집으로, 이은애 성수한의원장·김주원 사랑샘한의원장·이기홍 유송한의원장이 각각 주치의를 맡게 된다.

□ 이날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해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은 “반만년동안 축적되어 온 한의학의 섭생 및 양생법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이번 사업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토대로 추후 한의약을 통한 영유아 건강증진사업이 국가사업으로 채택되어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을 돌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밖에 예쁜아이어린이집 최오숙 원장은 “어린이들의 건강문제가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해 왔는데, 대한한의사협회와 손잡고 영유아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을 비롯하여 정채빈·한동하 의무(사회)참여이사와 협약 어린이집 최오숙·김종미·정혜란 원장, 김주원·이기홍 원장 등이 참석했다. 



■ 별첨 : 한의협-어린이집 ‘영유아  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관련 사진. 끝.
이전글 [보도자료] 새내비 한의사 회원 여러분, 국민건강 지킴이가 되어주세요!
다음글 [보도자료] 대한민국 한의사들, 국민건강증진 위해 장충체육관에 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