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수능 한달 남은 고3 수험생 건강, 한의사들이 책임진다”
  • 날짜 : 2015-10-14 (수) 10:55l
  • 조회 : 1,539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자료배포일
2015. 10. 14(수)
매     수
총(2)매
보도 일자
즉  시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6번)
팩     스
02) 2657-5005

“수능 한달 남은 고3 수험생 건강,
한의사들이 책임진다”

- 대한한의사협회, 10월 한의약의 달 맞아 수도권 취약계층 고3 수험생
대상으로‘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행사 마련

- 사회복지협의회 협조로 진행…수능 D-30일 앞두고 한의사-수험생
1:1로 연결해 수능일까지 한약 등으로 건강관리 도와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10월 ‘한의약의 달’을 맞아 수도권 취약계층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 대한한의사협회는 사회복지협의회의 협조로 선정된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의 취약계층 수험생 27명과 수험생 거주지 인근 한의원을 1대1로 연결하여 수능 D-30일인 10월 13일부터 한 달간 해당 수험생의 건강관리와 한약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특히 이번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한의사 회원의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한다.

□ 이와 관련하여 대한한의사협회 김지호 홍보이사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한의약을 통한 건강증진을 실천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이 국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보다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대한한의사협회는 우리나라의 훌륭한 문화유산이자 민족의학인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국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10월을 한의약의 달로, 10월 10일을 한의약의 날로 제정하여 그 뜻을 되새기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 지금까지 ‘10월은 한의약의 달, 10월 10일은 한의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한의학 관련 국제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으며, 한의학 광고공모전을 비롯하여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과 독립유공자 보은의 한약 전달, 세계태권도연맹과의 업무협약, 한의학 사진 공모전 및 임산부 날 기념식 등 국민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진행된 바 있다.

□ 오는 10월 22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에게 개최되는 ‘제10회 한의약의 달 행사’에서는 ‘고3 수험생 건강더하기 한의약 지원’ 과 함께 △난임 △생리통 △교통사고 후유증 △난치성 질환 등의 한의의료기관 치료사례를 모집한 ‘대국민 한의학 치료 수기 공모전’ 시상 및 전시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끝.
이전글 [보도자료] 중의학으로 노벨상 수상한 중국 - 한국, 양국 전통의학 제도와 지원 어떻게 다르나
다음글 [보도자료] 손금으로 질병 진단? 현대 한의학과 무관한 비과학적 행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