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사회공헌

  • 새소식
  • 사회공헌
  •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 날짜 : 2020-10-12 (월) 09:24l
  • 조회 : 761

서울, 대전 일대 소외계층 278가구 대상 봉사활동 진행

KakaoTalk_Photo_2020-09-29-15-06-33.jpe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IHCO)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전달해 화제다.

 

지난달 26일 IHCO는 서울 용산구와 종로구, 대전 중구와 유성구 일대의 소외계층 어르신 총 278가구를 대상으로 KF94 마스크, 손소독제, 파스, 건강 음료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정부의 방역수칙 및 자체 봉사 매뉴얼 준수 하에 비대면으로 이뤄졌으며, IHCO 4기 봉사자들이 참여하는 하반기 첫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 전, 방역을 위해 자원봉사자 전원을 대상으로 신원을 확인하고 문진표 작성, 체온측정, 손 소독을 실시했으며, 키트 전달 이후에는 어르신들께 일일이 전화를 드려 키트 사용법을 설명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IHCO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노인종합사회 복지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건강을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을 예고했다.

 

IHCO 선윤지 본부장(국가재난지원사업)은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사회적 약자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서도 안전한 비대면 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HCO 백승연 본부장(재가방문지원사업)은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기에,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가 모든 과정에서의 첫 번째 고려사항”이라며 “봉사자들, 어르신분들 모두에게 안전하면서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임원진과 봉사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IHCO는 구호물품 지원 활동 외에도 교육기부 사업에 선발돼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보건의료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같이가치’ 펀딩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봉사활동 진행 및 세부사항은 IHCO 공식사이트(http://ihcomed.org/)와 인스타그램(@ihco_m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kaoTalk_Photo_2020-09-29-15-06-39.jpeg


김태호 기자
이전글 구미시한의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15명에 한약 무료 제공
다음글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