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식 관련
  • 날짜 : 2007-10-04 (목) 15:21l
  • 조회 : 2,930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www.akom.org)

자료배포일

2007. 10. 4(목)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일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팩     스

02) 2657-5005


한의학 홍보대사로 가수 LPG, 뮤지컬 배우 강효성

유도 국가대표 코치 전기영, 개그맨 염경환 등 유명인사 위촉

오는 10월 10일 “한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위촉키로


□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유기덕)는 10월 한방의 달을 맞이하여 국민들에게 한의학의 홍보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그룹 ‘LPG’,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 ‘강효성’씨, 방송인 ‘이기상’씨, 개그맨 ‘염경환’씨, 유도 국가대표 코치 ‘전기영’씨, 여성 3인조 전자트리오 ‘샤인(shine)’, 가수 ‘최용준’씨 등을 한의학 홍보대사로 위촉키로 했다.

 

□ 이번에 한의학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인기가수 ‘LPG’는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 4인조 트로트 그룹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그룹 멤버중 ‘한영’씨는 초창기 활동시절에 무리한 안무로 인한 발목 통증으로 고생했지만 몇 차례의 한방 침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 뮤지컬 배우 ‘강효성’씨는 ‘마리아 마리아’로 지난 2004년 10회 뮤지컬대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 강효성씨는 “산간 오지를 찾아다니며 봉사하는 한의사 원장님들의 높은 봉사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밝히고 앞으로 한의학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에 만족감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 여성 3인조 전자트리오 그룹인 ‘샤인’은 클래식 분위기의 연주기법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수 ‘최용준’씨는 ‘갈채’로 알려져 있는 가수이다. 또한 인기 개그맨인 ‘염경환’씨를 비롯,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전기영’씨,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알려져 있는 방송인 ‘이기상’씨 등이 이번 한의학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 10월 10일(수) 오전 11시 한의협 회관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한방의 날 기념식의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국내의 유명 연예인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한의학의 우수성과 올바른 인식을 널리 알리고 전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에 임명되는 한의학 홍보대사의 임기는 1년이며, 앞으로 한의학의 대내외적인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 한편 10월 10일 한방의 날은 민족의학인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국민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축제로 한의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동질성을 공유하기 위해서 한의학의 이미지 제고와 활성화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제정됐다. 아울러 10월은 ‘한방의 달’로서 전국 시도지부 한의사회가 참여한 가운데 한방의료봉사, 학술세미나, 각 지역 한방축제, 한의학박람회, 경로당ㆍ학원가에 총명탕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행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 별첨 : 제2회 10월 10일은 한방의 날 기념식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대상자 명단 1부. 끝.

 

 

 

 

한방의 날 기념식 한의학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대상자


순번

위촉패 수여 대상자

직업

1

강효성

뮤지컬 배우

2

LPG

가수(그룹 4명)

3

이기상

방송인

4

염경환

개그맨

5

전기영

체육인(유도)

6

최용준

가수

7

Shine

여성 3인조 전자 트리오

 
이전글 [보도자료] WHO 출판기념회 관련
다음글 [보도자료] 성공적인 남북 정상회담을 환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