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보도자료

  • 새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대한한의사협회-김종학프로덕션 '정통 한의학 드라마 제작' 상호업무협조 양해각서 체결
  • 날짜 : 2009-04-29 (수) 17:37l
  • 조회 : 3,122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www.akom.org)

자료배포일

2009. 4. 29(수)

매     수

총(3)매

보도 일자

즉일

담당 부서

홍  보  실

보충 취재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은

홍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     화

02) 2657-5000

(내선 2번)

팩     스

02) 2657-5005


대한한의사협회-김종학프로덕션‘정통 한의학 드라마 제작’손잡아

4월29일, 드라마 제작 상호업무협조 양해각서 체결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와 (주)김종학프로덕션이 정통 한의학 드라마 제작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한의사협회와 (주)김종학프로덕션은 김종학프로덕션에서 제작하는 한의학 드라마 ‘神醫(신의, 가제)’의 원활한 제작을 위해 상호 업무 협조에 대한 양해각서을 체결했다.


4월 29일 한의사협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김현수 대한한의사협회장과 김종학 (주)김종학프로덕션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이상봉 대한한의사협회 홍보이사, 윤상필 (주)김종학프로덕션 실장이 배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대한한의사협회와 (주)김종학 프로덕션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맺고 질 높은 한의학 드라마를 제작함과 동시에 한의학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체결된 양해각서에서 대한한의사협회는 드라마 제작에 필요한 한의학 지식과 자료가 드라마 대본과 연계 되도록 최대한의 자문 역할과 제반 업무에 협조키로 했으며, (주)김종학프로덕션은 드라마 제작과 지상파 방송사 방영, 관리업무를 총괄키로 했다.


(주)김종학 프로덕션측은 “신의(가제)는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 제작 이후 공백기를 가진 김종학 감독이 직접 연출하는 작품으로 오는 11월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협회가 영상제작 프로덕션과 맺는 첫 협력으로, 이를 통해 김종학 프로덕션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한의학 전문 드라마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한한의사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주)김종학 프로덕션은 한국 드라마사에 한 획을 그었던 작품들로 평가 받는 ‘여명의 눈동자’, ‘모래시계’, ‘태왕사신기’ 등을 연출한 김종학 감독이 1998년 2월에 설립한 독립프로덕션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제7회 대한한의학회 학술상 시상식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대한한의사협회, '불법의료대책위원회' 출범